호주브레이크뉴스=허필경 의학 전문기자
코로나19 여파로 면역력의 중요성이 다시 강조되고 있다. 코로나19는 아직 명확한 치료제나 예방법이 없는 상황. 따라서 몸 속 영양 균형유지와 운동 등, 면역력 유지에 도움이 되는 기본적인 건강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 최근 비타민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제들이 인기를 끄는 것도 이런 이유다.
동화약품 종합비타민 ‘비라밸’이 주목 받고 있다. 비라밸은 단순히 영양을 더하는 것이 아니다. 결핍 영양소는 채우고 과잉된 체내 성분을 줄인다. 완급 조절을 통해 몸 속 영양 균형을 맞춰준다. 건강관리에 균형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추세가 반영됐다.
‘비라밸’은 비타민B 고함량 제품과 종합비타민의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다. 하루 한 알 복용이다. ‘삶의 균형까지 찾아주는 비타민’이라는 컨셉을 담고 있다.
‘비라밸’은 눈의 피로, 신경통, 근육통 개선 등에 도움을 주고 생체이용률이 높은 활성비타민B1(벤포티아민) 50mg 등 비타민B군 10종을 포함해 총 18종의 영양성분이 담겼다.
비라밸은 일과 여가생활 등 개인 삶 사이의 균형을 뜻하는 신조어 ‘워라밸’(work-life balance)을 본떴다. ‘삶의 균형을 찾아주는 비타민’이라는 콘셉트.
체내 대사에 관여하는 필수 아미노산인 메티오닌이 그 예다. 유해물질의 배출과 해독을 돕고 비타민B군과 함께 피로물질의 축적을 막아주는데 별도 섭취가 필요한 성분이다.
현대인들은 늘 피로에 시달린다. 몸 속 티아민이라는 성분이 부족하면 에너지 생성에 문제가 발생한다. 이때 체내에 피로물질인 젖산이 과다 축적, 잦은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
또한 최근에는 장기간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야외 활동이 줄며 비타민D 결핍 현상도 늘어나고 있다.
비라밸은 즉각적인 육체피로 개선도 돕는다. 만성 피로는 직장인 4명 중 1명이 가장 걱정하는 건강상 문제. 영양제 선택 시 피로회복 효과가 있는 고함량 활성비타민 제품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도 이 때문이다.
동화약품 ‘비라밸’은 활성비타민 B1(벤포티아민)을 비롯한 비타민B군 10종은 물론, 비타민 C, D가 함유돼 한 알로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활성비타민 B1(벤포티아민)은 고함량(50mg) 함유되어 눈의 피로, 신경통, 근육통을 즉각적으로 개선해준다.
◈현대인을 위한 영양소 6종 함유
동화약품 ‘비라밸’에는 미네랄 4종(칼슘, 마그네슘, 셀레늄, 아연) 및 dl-메티오닌, γ-오리자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 한 알만으로도 현대인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다.
특히 메티오닌은 체내 대사에 관여하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별도 섭취가 필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유해 물질의 배출과 해독을 도울 뿐 아니라 비타민B군과 함께 피로물질의 축적을 막아준다.
비라밸에는 칼슘·마그네슘·셀레늄·아연 등 미네랄 4종과 감마오리자놀, 비타민C·D도 들어 있어 꼭 필요한 여러 종류의 비타민·영양소 등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의사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news2020@aubreaknews.com